누구나 삶 속에 스토리가 있으며,

   그 소소한 삶이 하나의 작품이 되어가는 AFIA

아피아 

'Multiplex Art Theater' 음악 공연, 예술 퍼포먼스, 작품전시, 연극, 춤, 마술, 요리, 도서, 작품판매, 등 다양한 예술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아피아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가 서로 만나고 교류하는 장일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와 관객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종합예술 아티스트 페어입니다. 아티스트 뿐만아니라 예술을 향유하고자하는 계층이 만나 새로운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있습니다.

01. 삶이 예술이 되는 AFIA

 

누구나 삶 속에 스토리가 있으며, 그 소소한 삶의 스토리를 하나의 예술작품이라 정의하는 아피아(AFIA)에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크리에이브한 감각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명 아티스트와, 완성도 있는 기성 예술인이 열린마음으로 함께 참여하며 이로인해 신진 아티스들이 좀더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일시 되고있는 요즘 창조적인 활동은 우리 삶의 일 부분이 되어가고있다.  창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자신을 드러내고자하며, 이를 통해 서로 소통하기를 원합니다. 아피아(AFIA)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고 교류하며 서로의 삶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예술은 멀리있는 것이 아니며, 예술이 자신의 삶 속에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할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

 

 

02. 예술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AFIA

 

종합 예술인이 한날 한곳 또는 다양한 곳에 모여, 자신들의 예술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교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합니다. 종합예술을 자유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아피아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음악 공연, 예술 퍼포먼스, 작품전시, 연극,춤, 마술, 요리, 도서, 작품판매, 등) 을 다양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페어에 참가한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아피아를 방문하는 관객층도 다양하기 때문에 (아티스트, 아티스트를꿈꾸는 사람들, 예술 관계자들, 관공서, 비즈니스그룹,일반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 어린이에서 중.장년층 까지 다양한 계층)  아피아를 통해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 지게 될것입니다.

 

 

03. ARTIST MOB, 아티스트가 주축이 되는 AFIA

 

아피아(AFIA)는 아티스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아티스트 페어입니다. 아티스트를 직접 만나며, 예술을 매개로 서로의 삶을 나눌 수 있는 장이 만들어지게 될것입니다. 

 

 

04. 문화환경 조성 AFIA

 

일상 생활을 살아가는 지역사회야말로 문화창조의 모체라 할 수 있습니다. 문화는 지역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창조해야만 진정한 문화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세계화 지방화가 활발히 진행되어지고 있는 이때 지역주민의 역할은 더욱 중요시 되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화환경조성 사업은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문화환경을 이루는데 힘써야할것입니다. 예술을 함께 향유하며 함께 창조해가길 바라는 아피아는 지역의 특성 뿐만아니라 공간별 적합한 예술 활동을 통해 그 지역 그 공간 그리고 그곳의 사람들 만의 특성에 맞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자합니다.  

 

 

05. 다양한 예술간의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지는 AFIA

 

주기적으로 열리는 아티스트 페어를 통해 자연스러운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형태의 문화컨텐츠들이 제작되어지고 있습니다. 

 

 

06. 문화 마케팅 & 아트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AFIA

 

2014년 9월 20일 아피아 첫회를 시작으로 5회의 아피아가 이루어 지는 동안 100여팀의 아티스트가 참가하였으며, 다양한 예술가들의 다양한 컨텐츠들은 어떠한 문화산업이든 접목되어질 수 있는 인프라가 형성되어졌습니다. 아티스트들에게는 다양한 비즈매칭의 기회가 주어지며 다양한 기업과 예술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예술 뿐만아니라 아피아만이 보유하고있는 새로운 문화를 자신들의 문화마케팅에 접목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됩니다.

 

 

07. 공공미술로서의 가치가 있는 AFIA

 

현재 공공장소는 소통의 장소가 되어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있습니다.

소통이란 장소와 공간 뿐만아니라 그 속의 사람들을 바라봐야할것입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어떤것을 향휴하길 바라며 어떠한 감성을 지녔는지를 파악해야할것입니다. 그 감성과 소통할 수 있는 예술만이 공공미술의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을것입니다. 지역과 공간 사람을 중시하는 아피아는 그러한 공공미술을 창조해낼 수 있습니다. 

 

08. 아티스트의 자생 구조가 이루어지게 될 아피아(AFIA)
 

다양한 비즈매칭을 통해 새로운 작품활동 기회를 열며 예술활동 자체가 아트마케팅에 접목되어 질 수 있도록 경제 용품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 질것입니다.

 

09. 신진아티스트들 또한 참여가 가능한 아피아(AFIA)

 

유명 아티스트만이 아니라, 자신만의 예술컨텐츠를 가지고 자신의 작품활동을 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이 참여가능합니다. 아직은 전문 작가가 아니어도 감각있는 신진작가 또한 환영하는 프로젝트이며, 자신이 아티스트라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 또한 그 사람이 하고 있는 일들이나 그 일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재미있게 보일 수 있는 컨텐츠라면 예술 작품이라고 정의하고 그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있습니다.

 

10. 2014년 9월 20일 시작된 아피아(AFIA)

 

2014년 9월 20일 첫회를 시작으로 매달 진행된 아티스트페어인 아피아(AFIA)는 압구정로데오가에 위치한 한국국제예술원 건물에서 시작되어,가로수길 전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 공간에서만이 아닌 거리에서도 다양한 모습으로 진행가능한 아피아는, 다양한 지역&공간의 특색에 맞춰 다양한 모습으로 이루어지고있습니다.

2014년 5회에 걸쳐 진행된 아피아는 2015년 더욱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갈 것입니다.

© 2014 by U&ME CORPORATION

 

afiakorea@gmail.com | T. 070 7868 7799   

642-2 Sinsa-dong Gangnam-gu Seoul Korea